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웹툰추천 : 랑데뷰 (네이버 일요웹툰 연재중)

저는 2011년도 11월에 수능이 끝난 후 처음 웹툰을 접했습니다. 그 이후로 웹툰을 계속 봐온 세월이 벌써 11년째 입니다. 웬만한 웹툰을 봐도 이제는 비슷한 이야기라서 크게 흥미를 끄는 웹툰은 없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로맨스 장르는 너무나 많은 스토리를 봐온 탓에 어떤 웹툰을 봐도 그저그랬습니다. 그렇게 비슷한 로맨스이야기에 질려갈 무렵에 이 웹툰을 우연히 보게되었습니다.

랑데뷰는 일반적인 로맨스 웹툰과는 다른점이 있습니다. 공주님과 왕자님의 사랑스토리가 전혀 아닙니다. 현실의 우리들의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등장인물들의 성격이 각자 다 통통 튀어서 지루해질 틈이 없습니다. 분명 만화인데도 생동감 넘치는게 신기합니다. 등장인물들의 MBTI는 뭐일까 추측하며 집중해서 보게 됩니다. 뻔한 로맨스 스토리가 질린다 하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총 5명의 등장인물들 간의 인간관계와 사랑이야기가 묘하게 사람을 끌리게 합니다.

보통 웹툰은 주인공의 성장과 사랑 스토리가 주된 주제 입니다. 그런데 이 웹툰은 등장인물들 모두의 성장과 사랑 이야기입니다.  한마디로 끊임없는 주제들이 계속 생성됩니다. 별거 아닌 그냥 그런 드라마 로맨스 웹툰 주제 같지만 결코 뻔하지 않습니다. 제가주변에 추천했을 때 다들 재밌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보통 웹툰은 주인공이 매우 예쁘게 묘사되어 있지만, 이건 주인공이 예쁘게 설정되지 않아도 이해되고 재밌습니다. 사람 사이의 심리, 인간관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봐야 하는 웹툰입니다. 사람들의 내적인 심리묘사가 기가 막힌 웹툰입니다. 작가님 주변에 각자 다른 성격을 가진 이런 친구들이 있지 않는가? 라는 합리적인 추론을 해봅니다.

 

2.   줄거리

 

주인공 하민이가 새로운 빌라로 이사를 가고 그곳에서 새로운 동갑내기 친구들 4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같은 나이인 친구들은 서로 20년 지기 친구들입니다.  친구들 4명은 원래 알던 사이이고 하민이만 새로운 인물인 상황입니다.  내향적인 하민이는 이들 사이에서 눈치도 많이 보고 불편해합니다. 주인공인 하민이는 아마도  MBTI 중 INFP로 추정됩니다. 새로운 사람들이 많고 집중받는 상황에서 힘들어합니다. 내향적인 성격으로 처음에 낯가리면서 조용히 있습니다. 하민이는 소심한 성격으로 한번도 친구들 무리에 속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 친구들이 다들 너무 잘해줍니다. 

빌라 1층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지은과 회사 영업팀에서 일하는 민정, 모델일 하는 봉팔, 대학원생인 혜성이 원래 친했던 친구들 모임입니다. 즉 여자 2명 남자 2명이 20년 지기 소꿉친구들입니다. 이 중 잘생기고 누구에게나 잘해주는 봉팔에게 하민이는 마음이 자꾸 갑니다. 하지만 하민이는 자기와 다른 세계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짝사랑하는 마음을 숨기기 위해 노력합니다. 과연 하민이는 이 친구들 세계에 속할 수 있을지? 그리고 봉팔이와는 연인이 될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3.  총평

사회성이 부족한 하민이가 20년 지기 친구들 사이에 잘 섞일 수 있을 것 인가. 과연 하민이의 짝사랑의 결과는 어떻게 될 것 인가. 이런 포인트들에 집중해서 보다 보면 내향인들의 성장 모먼트를 제3자의 입장에서 보게 돼서 좋았습니다. 저도 역시 INFP여서 공감 가는 포인트들이 많았습니다. 주위에 친구들 무리가 없다는 점과 낯선 사람들 사이에 있으면 매우 불편해 하는 점이 많이 공감갔습니다. 사람들의 심리와 성격을 분석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각기 다른 5명의 등장인물들을 보면서 어떤 성격유형인지 추리해 볼 수 있어서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좋은 사람들도 만나지만 이상한 사람들도 만나게 됩니다. 이 웹툰 역시 현실 사람들의 모습들을 생동감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상엔 절대적으로 나쁜사람도 착한사람도 없고 누구에게나 다 완벽한 사람도 없다는 것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평소 주변 사람들을 성격을 추측하는 걸 좋아하고 인간의 심리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웹툰을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